제목 동영상 오류시 대처방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1-07 조회 383
내용

재생할 때 화면이 깨져서 보여요.


Kollus Player는 트루 컬러 (32비트) 모드 및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사용하는 관계로
다른 환경 설정 상태에서 플레이어 실행 시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Windows XP 사용자 기준의 예시이며,
Windows 7 / Vista 이상 버전의 경우 각 디바이스 별 설정 방법이 상이하므로
사용 중이신 모니터 및 그래픽 카드의 제조사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 1)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 속성 > 설정 (탭) 을 순서대로 클릭


(Step 2)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색(C)] 부분을 확인하시고
반드시 트루 컬러(32비트) 또는 아주 높음(32비트)로 변경하고 [고급] 버튼 클릭


(Step 3)
[문제 해결] 탭을 클릭한 후 하드웨어 가속 설정을 "없음" 쪽으로 이동한 다음 확인 버튼 클릭


※ 영상은 보이는데 소리가 안 들려요.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sndvol을 입력하시고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sndvol을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볼륨 게이지가 적절한지를 확인해 주시고
스피커 모양이 혹시 음소거(Mute) 상태는 아닌지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정상인 상태임에도 여전히 소리가 안들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테스트 링크:
https://www.youtube.com/embed/9bZkp7q19f0

비메오 테스트 링크:
https://player.vimeo.com/video/22439234


※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다면서 재생이 멈춰요.

Kollus Player에는 컨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화면/음성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캡쳐 프로그램을 반드시 종료해주시고 다시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PC의 경우)

캡쳐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 종료(Process Kill) 처리
- 실행을 하지 않아도 프로세스 실행 목록에 떠 있으면 캡쳐 차단이 실행되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 재생하시면 됩니다.
  

Mac OS/X (맥) 의 경우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완전 종료
-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 내에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퀵타임이 실행되어 있으면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퀵타임의 경우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인 관계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상단 메뉴에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 처리하여 주셔야 합니다.

안카메라 등의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크롬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Plug-in) 내에서 스내그잇 등의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


(Mobile의 경우)​

캡쳐 프로그램 바로가기 아이콘만 제거할 경우 캡쳐 프로그램이 완전히 삭제되지 않습니다.
(앱 제거/편집으로 삭제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세요.)

모비즌 캡쳐 앱 삭제 후 리부팅 (권장)




중복 차단된 컨텐츠라면서 재생이 멈춰요.

정책 상 Kollus Player 실행이 가능한 디바이스 대수가 한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주로 사용하시는 디바이스를 통해서만 컨텐츠를 재생해주시기 바라며,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하였다는 메세지가 보여요.

Kollus Player 실행 시 순간적으로 네트워크 사정이 좋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Kollus Player를 다시 실행해주시거나 화면을 새로고침 하시면
정상적으로 컨텐츠가 재생됩니다.



※ 검은 화면만 보이고 아무 것도 재생되지 않아요.

위 사진과 같이 Internet Explorer 9, 10, 11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영상이 위치한 영역에 썸네일(미리보기 이미지), 재생버튼, 메시지, 영상 등
그 어떠한 것도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환경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1.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
   (IE9, 10의 경우에는 상단의 [안전] 항목을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안전] > [ActiveX 필터링]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


※ "Please Install Flash Player" 라는 메시지만 계속 보여요.


위 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보여서 Install 버튼을 누르고 플래시를 설치하셨음에도 불구하고
반복하여 동일한 메시지가 보일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환경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1.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
   (IE9, 10의 경우에는 상단의 [안전] 항목을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안전] > [ActiveX 필터링]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



※ Internet Explorer 11 사용자 중 위와 같이 조치했음에도 여전히 동일 증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 설정을 추가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문제가 발생한 화면 상에서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
2. [호환성 보기 설정(B)] 항목 클릭


1. [추가] 버튼 클릭 (위 그림 상의 웹사이트 주소는 예시이며, 반드시 문제가 발생한 화면 상에서 본 화면에 진입하셔야 합니다.)
2. [닫기] 버튼 클릭
3. 브라우저 새로고침


※ "8664 시스템 시간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라는 에러메세지가 나와요.

사용하시는 PC의 시간이 현재 표준시와 다를 경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Kollus Player는 PC의 날짜와 시간이 부정확할 경우 컨텐츠 재생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날짜/시간을 아래와 같이 표준 시간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 1)
[시작 > 제어판 > 날짜 및 시간] 순으로 클릭
또는 [시작 >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 시간 및 날짜 설정] 순으로 클릭
Windows 10의 경우 [시작 > 설정 > 시간 및 언어 > 날짜 및 시간 >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 > 시간 및 날짜 설정] 순으로 클릭

(위와 관계없이 Windows 시작 버튼 클릭 > 실행 버튼 클릭 > timedate.cpl 입력 하셔도 됩니다.)


(Step 2)
위와 같은 화면에서 현재 시간이 정확하지 않다면 수정하고,
표준 시간대가 현재 거주 위치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수정한 다음,
상단의 [인터넷 시간] 탭 클릭


(Step 3)
위와 같은 화면에서 [설정 변경] 버튼 클릭


(Step 4)
위와 같은 화면에서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후
[지금 업데이트] 버튼 클릭



※ Error_HTML5_Video Play : #1016에러가 나와요.


위와 같은 에러메시지가 나오는경우는

Windows N (또는 KN) 버전에서 미디어 기능팩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나오는 메시지입니다.


Windows N 또는 KN 에디션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께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현재 사용 중인 Windows에 맞는 버전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7 N (또는 KN) 서비스 팩 1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6546

Windows 8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0685

Windows 8.1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2503

Windows 10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231



※ Not found Agent : #2001 이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Kollus 플레이어로 수강 시 자동으로 플레이어 Agent가 실행됩니다.


해당 Agent는 플레이어를 처음 설치하실 당시 자동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이며,
동영상 재생 도중 이를 강제로 종료하였을 경우 에러가 발생됩니다.


Not found Agent : #2001 이라는 메세지를 보셨을 경우,
바탕화면에 위치한 [다운로드 폴더]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Agent를 실행하여 주신 후에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



※ Error_Curle_Resolve_#8006 메시지가 나와요.

아래와 같이 윈도우에서 DNS 서버 설정을 하시어 조치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7 기준>

1. 시작-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이동

2. 좌측메뉴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 선택 > 속성 선택


3. Internet Protocol Version 4(TCP/IPv4 선택한 다음 하단의 속성 선택



4. 나오는 화면에서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클릭 후
   DNS 주소를 입력하여  DNS 서버 설정을 합니다.




※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Kollus 플레이어로 수강 시 영상은 나오는데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해당 기기가 진동 모드 또는 음소거 상태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사파리 브라우저 상에서 다른 영상들을 재생할 때는 소리가 나는데 Kollus 플레이어서만 나오지 않는다면,

진동 모드를 해제하시고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에어계열은 진동 스위치가 없으므로 홈화면에 위치한 아이패드 자체 [설정] 메뉴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기타 자세한 진동 설정 및 해제 문의는 애플 고객센터 또는 사용중인 이동통신업체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기기에서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아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될 경우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Android, iOS 모바일 Player 권장 및 최소 사양

Android

OS : Android 4.0 (Ice cream Sandwich) 이상

CPU : 1.2 GHz Dual Core 이상

디바이스 : 삼성 Galaxy S2 급 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iOS (권장 사양)

OS : iOS 10.0 이상

디바이스 : iPhone 5S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iOS (최소 사양)

OS : iOS 8.0 이상

디바이스 : iPhone 4S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 iPhone 4s에서는 오디오 워터마킹 / 배속조절 기능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 iPad 1 iOS 7.0 미지원 단말기로 지원이 제한됩니다.


2. 루팅 또는 탈옥된 단말기는 보안 정책 상 지원되지 않음. ⇒ 루팅 해제 후 수강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나 PC에서 수강


3. 동영상 캡처 앱이 설치된 경우 (모비즌 등) ⇒ 해당 앱 제거


4. Kollus 플레이어 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 Kollus 삭제 후 다시 설치


5.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감지되지 않을 경우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하시거나 모바일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수강


6.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들을 정상 종료하지 않고 홈버튼으로 나온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앱들이 많아져 모바일 기기가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 

   ⇒ 재부팅 또는 기기 최적화 실행​


7. 기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안드로이드: 크롬, iOS: 사파리)
   ​ 위의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네이버 등 앱 자체에 내장된 브라우저 사용 시 플레이어 실행 불가 현상 발생 가능.


8. 애플 또는 구글 계정이 손상되어 스토어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 => 계정 재인증 => 미해결시 제조사 문의 필요



※ 8613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Internet Explorer 11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경우에 따라 -8613 에러 메세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조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E 브라우저 구동 > 설정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 > 고급탭 > 설정 > 보안항목에서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 부분을 체크 해제하면 됩니다.


차후 플레이어 업데이트 시 개선될 예정입니다.



※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 내 캡처 프로그램 삭제 방법 안내

크롬 브라우저내 확장 프로그램(Extensions) 중에서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재생이 중단 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캡처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다시 강의 수강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Chrome 메뉴 버튼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 클릭

2. 크롬 설정 메뉴 클릭

3. 설정 페이지 좌측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 네뮤 클릭

4. 확장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캡처 차단 프로그램(App) 삭제 : 휴지통 모양 아이콘

5. 제거 버튼 클릭

6. 제거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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